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즈모바일 알뜰폰 가입, 개통하기
    - 2023. 12. 6. 20:3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뜰 통신사인 아이즈모바일 요금제로 갈아탄 후기를 가져왔어요.


    저는 가성비충으로서 알뜰통신사에 싼 요금제가 나올 때마다 바꾸고 있어요.
    알뜰폰 통신사만 이용한지 한 3년 된 것 같고, 써본 통신사도 여러 개에요.


    원래 모빙에 6개월간 0원 요금제를 사용하다가 이벤트 기간이 지나서 새로운 싼 요금제를 찾아 헤맸어요.




    알뜰폰 허브에는 이런 0원이랑 엄청 싼 이벤트 요금은 잘 안나오는거 같아서 일일이 알뜰폰 통신사를 다 뒤졌어요.
    통신사마다 이벤트 페이지에 들어가면 요금제 메뉴에서 찾는 것보다 특가 요금이 잘 보여요!

    그래서 제가 이번에 찾은 요금제는 아이즈모바일의 벤티 요금제!
    데이터 7기가 바이트에 12개월동안 월 770원이에요.

    가성비 진짜 미쳤다고요...
    통화 200분이고 데이터가 적은 편이긴 하지만 이 요금이면 참아야죠.

    참고로 저는 전전 통신사가 아이즈모바일이었는데, 다시 돌아왔어요.







    우선 아이즈모바일 요금제로 개통을 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저는 예전에 회원이었지만 다른 통신사로 갈아타면서 자동으로 탈퇴된 것 같더라구요.





    회원가입 시 혜택이래요.
    유심 배송비가 무료래요.



    이름,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번호이동을 누릅니다.
    현재 쓰고 있는 핸드폰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려면 번호이동, 핸드폰 번호를 바꾸는 경우 신규가입이에요.





    비상연락처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지금 현재 사용하는 핸드폰 번호는 입력이 안돼요.
    그래서 저는 언니 핸드폰 번호를 썼는데 개통 안내, 유심 배송 안내 등등이 저 비상 연락처로 카톡이 간대요.

    언니가 너 뭐 시켰냐고 물어봄...
    저 연락처 주인에게도 저랑 똑같이 연락이 가니까 참고 하세요!


    그리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신분증이 필요해요.
    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 하나는 꼭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현재 사용 중인 통신사 이름도 알고 입력해야해요.





    대부분은 알겠지만, 알뜰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수많은 알뜰 통신사에 놀랄거에요.
    저도 lg알뜰인건 알고 있었는데, 종류가 너무 많아서 문자로 오는 통신사 청구서를 보고 확인했어요.









    그리고 내 핸드폰 단말기의 일련번호 뒤 4자리도 입력합니다.
    엄청 친절하게 확인 방법을 알려줘서 금방 찾을거에요.






    무료 부가서비스가 기본으로 9개 있고, 추가 서비스가 있길래 냅다 신청했어요.






    그리고 요금 납부 방법을 선택합니다.
    신용카드/체크카드 또는 은행 자동이체가 있어요.
    저는 신용카드로 했는데 카드번호랑 유효기간을 알고 있어야합니다.









    그리고 유심이 없으니, 유심을 받을 주소를 입력합니다.
    사은품 배송지라는데 저는 사은품 해당이 없지만 그냥 입력합니다.









    유심이 없으니 유심 신청을 합니다.
    유심 비용은 4,400원이고, 나중에 첫 요금에 포함돼서 청구될거에요.





    eSIM 옵션도 있어서 해볼까 솔깃했는데, skt의 경우 개통이 보류될 수 있다고 해서 그냥 4,400원 내고 유심 신청을 했어요.





    유심을 받고 그 날 셀프개통을 하지 않으면 다음날 바로 고객센터 직원을 통해 자동 개통됩니다.
    이거 동의를 했는데 잊어버리고 있다가, 저는 자동 개통이 됐어요.







    원래는 이렇게 셀프개통을 할 예정이었어요.
    지금까지 셀프개통 여러 번 해봤는데 다 간단해요.






    번호이동으로 개통을 하는 경우는 월요일-토요일 오전 10시~오후 7시 50분까지 가능해요.





    저는 목요일에 가입 신청을 하고 토요일에 유심을 받았어요.
    토요일에 바로 개통을 하면 됐는데, 다른 곳에 가서 택배를 일요일에 봤어요.
    일요일엔 개통이 안되니 셀프개통 시기를 놓친거에요.




    그래서 월요일에 셀프개통을 하려고 했는데 아이즈모바일에서 카톡이 왔어요.
    제 요금제 개통을 해줄 담당자가 배정되었다고요.
    제가 할 건 없고, 현재 사용하는 요금제가 끊기면 유심을 갈아끼우라고 합니다.








    1. 새로운 통신사로 이동에 동의할거냐는 사전동의 문자가 오면 동의를 하고,
    2. 개통 후 2-3시간 뒤 핸드폰 연결이 끊기면
    3. 유심을 갈아끼우고 2-3번 핸드폰을 껐다 켰다

    하면 됩니다.





    오전 8:47에 일반개통이 진행된다는 카톡을 받고, 언제 지금 요금제가 끊길지 모르니 계속 유심을 들고 다녔어요

    점심에 사전 동의 문자가 와서 링크에 들어가서 동의 버튼을 눌렀어요.
    그리고 나서 정말 한 2시간 반 후에 현재 통신사 서비스가 끊겨서 유심을 갈아 끼웠어요.

    연결이 안돼서 2번 껐다가 키니 바로 연결이 됐습니다.


    이제 12개월 동안 할인 요금으로 사용하고, 13개월차에는 새로운 요금제로 갈아타면 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