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거울 앞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냈다 - 러네이 엥겔른 강력추천
    - 2018. 6. 7. 23:46
    반응형

    거울 앞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냈다 - 러네이 엥겔른 (김문주 옮김)




    오랜만에 정말 모든 사람에게 꼭 읽으라고 추천하고 싶은 책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주위 친구들에게 다 영업하고,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에게도 이 책을 꼭 읽으라는 영업을 하기 위해 글을 씁니다.

    영업사원 같지만, 저는 당연히 이 책의 저자나 출판사와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저자와 아는 사이이고 싶네요.



    (사진출처 - 북스조선)



    바로 이 책입니다.

    김소영 전 아나운서가 인스타그램에 이 책에 대한 글을 올려서 저도 처음 알게 됐어요.

    그 때부터 쭉 이 책을 꼭 읽고 싶었는데, 책을 안 사고 있다가 리디북스에서 이북을 60일 무료로 대여해줘서 읽었어요.

    그렇게 친구들에게도 다 영업했습니다.

    다시 한 번 저는 리디북스와도 관계가 없다는 걸 말씀드립니다.. 공짜를 좋아하는 취준생일뿐이에요.

    아마 이 무료대여 행사가 이 글을 읽으시는 시점에도 진행될 수 있으니, 한 번 찾아보시고 꼭꼭 공짜로 좋은 책 읽어주세요.



    일단 이 책의 제목에서 저는 팩트폭행을 당했습니다.

    이 책에 대해 처음 알게 됐을 때 저는 정말 거울을 많이 보고 시간을 낭비하고 있었거든요. 

    화장이며, 피부 관리며...

    제목에서 짐작하시다시피, 이 책은 미디어와 문화가 조장하는 외모지상주의로 여성들이 받는 고통을 다룹니다. 



    그리고 한글판 제목을 너무 잘 뽑은 것 같아요.

    영어로 된 원작의 제목은 <Beauty Sickness> 거든요.

    제가 원래 어설프고 요상한 번역체를 싫어해서 번역된 책을 읽는 것을 별로 안좋아하는데, 이 책은 정말 번역이 매끄러워요.

    번역가분 존경스럽습니다. 








    그리고 서점에서 책을 구경하다, 이 서문을 보고 2차 팩트폭행을 당하고 이 책을 무조건 읽어야겠다라고 다짐했어요.

    이걸 읽고 머리가 띵해졌어요. 

    남자들은 세상을 호령할 의지를 불태우고 실행하기 전에 저런 것들을 하지 않으니까요.



    또 이 책에서는 여자가 외모 때문에 시간, 돈 , 에너지를 얼마나 낭비하게 되는지를 알려줍니다.

    이 대목에서 정말 큰 충격을 받고, 외모에 시간을 덜 써야겠다고 다짐했어요.

    여자가 대상화되고, 남자보다 적은 임금을 받으며 패션, 뷰티 산업에 돈을 헌납하는 현실에 따르지 않으려구요.

    저는 거울 앞에서 보내는 시간을 아끼고, 화장품과 불편하고 예쁘기만 한 옷을 사는 돈을 아끼고, 외모에 대해 고민하고 걱정하는 제 에너지를 아껴서 더 내면적으로 풍족한 삶을 살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이 노력은 아직도 진행중이지만 저는 벌써 있는 그대로의 저를 더 사랑하게 됐어요.

    이렇게 놀랍고 긍정적인 변화를 다른 분들도 모두 느끼시기 바라며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이 책 추천은 여성분들에게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남성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세상에 대한 본인의 견문을 한 단계 더 넓히고 싶으신 분들에게 권해드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혹시 책을 읽기 귀찮으신 분이 있다면 이 책의 내용을 집약해서 설명한 저자의 TED Talk x 라도 보시길 바래요.

    짧은 시간에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좋은 강의입니다.








    저는 자막 없는 원본 동영상을 봤는데 친절하게 한글자막을 달아주신 분이 있네요.

    영어 공부를 위해서 자막 없이 리스닝하실 분들을 위해 자막 없는 동영상도 바로 아래에 첨부할게요.






    책은 안 읽으시더라도 이 영상은 꼭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인생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거라고 확신합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