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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영수증 오류건 정정]다른 번호로 현금영수증 신청했을 때 해결법- 2020. 1. 18. 12:36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제가 현금영수증 잘못 발급한 건을 정정한 후기를 가져왔어요.
저는 연말정산을 위해 2019년 열심히 현금영수증을 긁었어요.
국세청 홈택스에 현금영수증 번호를 등록도 안하고.
저절로 핸드폰 명의자로 연계되는 줄 알았음.
이렇게 홈택스에 번호를 등록하기 전에 발급한 현금영수증들은 회원가입하고 번호를 등록하면 돼요.
다음 날 그동안 발급했던 현금영수증이 자동으로 반영돼요.
연말정산 자료 확인해보려다가 현금영수증 내역을 조회해보는데 아무 것도 없어서
뒤늦게 핸드폰 번호를 인증하고 번호를 등록했어요.
핸드폰 인증을 하고 등록하려는데 팝업이 떴어요.
"이미 등록되어있는 번호입니다. 수정하시겠습니까?"
이런식으로 떠서 일단은 확인을 눌렀어요.
그런데 생각해보니 제가 2016년부터 현재 휴대폰 번호를 사용하고 있는데, 예전 번호 주인이 그 핸드폰 번호를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에 등록해둬서 그 사람한테 계속 현금영수증이 발급된거에요.
그래서 열심히 검색을 해봤는데 저랑 똑같은 경우는 한번도 못봤어요.
그래서 당장 126번으로 전화를 걸었음.
결과적으로 친절한 상담원 덕분에 문제가 해결됐어요.
일단 이 정정을 위해서는 준비할 서류가 3가지에요.
1. 본인 신분증 사본
2. 번호 가입일자를 증명하는 통신사 발급 서류(이름, 생년월일, 핸드폰번호, 가입일자 기재)
3. 현금영수증을 발행한 날짜와 금액, 발행 업체 등의 정보
이 서류들을 준비해서 상담사님이 알려주는 팩스번호로 보내면 돼요.
이제 2, 3번 서류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게요.
2. 번호 가입일자를 증명하는 통신사 발급 서류
제가 예전부터 이 번호를 사용했다는 증빙서류를 내면 돼요.
저는 3년동안 통신사를 많이 옮겨서 증빙서류 준비하는게 조금 힘들었어요.
먼저 <SKT>
16년도 SKT에서 처음 이 번호를 사용해서 이용계약등록원부를 발급 받았어요.
SKT 고객센터 전화번호
080-011-6000(무료)
SKT에서 다른 통신사로 옮긴지 6개월이 지나고 미납요금이 없어서 개인정보가 보호 돼있었어요.
이런 경우에는 고객센터에서 해줄 수 있는게 없다고 가까운 SKT지점을 문자로 보내줬어요.
현재 SKT를 이용하고 있거나 해지한지 6개월 이내라면 전화로도 발급 가능할거에요.
저는 바로 사무실 가까운 곳에 지점이 있어서 다행이었는데 멀다면 조금 발급하기 힘들 것 같아요.
본인 신분증을 챙겨서 가까운 SKT지점에 방문하면 아주 간단하게 발급해줘요.
서류 이름을 정확히 몰라도 번호 가입일자가 나오는 서류나 해지확인서를 발급해달라고 하면 돼요.
그 다음은 <LG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유플러스는 해지했지만 전화로 바로 발급을 해줬어요.
이메일로 보내줘서 좋았어요.
유플러스알뜰모바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자사 휴대폰114(무료)
1644-5353 (유료)
근데 여기의 단점은 이미 해지했기 때문에 가입일자가 안나오는 거에요.
상담사분이 가입일자를 알려주기는 하는데 딱히 가입일자가 기재되는 서류는 없대요.
그래서 일단 울며 겨자먹기로 해지확인서를 발급받았어요.
마지막으로 <KT m모바일>
이 통신사는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유선으로 발급하기 쉬웠어요.
KT m모바일 고객센터
1899-5000
여기는 원부증명서라는 서류를 보내줘요.
팩스로 발급해주기 때문에 서류가 좀 깨져서 아쉬웠음.
어차피 이 발급받은 서류들을 국세청 고객센터 팩스로 넣어야해서 더 깨졌을 듯.
자 그러면 이렇게 통신사 3사에서 서류발급이 끝났어요.
이제 3. 현금영수증을 발행한 날짜와 금액, 발행 업체 등의 정보 를 알아볼게요.
국세청 상담사님이 말씀해주신 건데 내가 현금영수증 받은 정보를 몇 개 알려주면
전 번호 이용자에게 연락해서 그 사람이 이런 현금영수증을 사용한 적이 있는지 확인 후 정정을 해주신대요.
그래서 2-3건 정도 정보를 달라고 하셨는데 저는 한 가지만 적어서 제출했어요.
작년에 포르투갈 갈 때 KLM네덜란드항공에서 현금영수증을 끊었던 정확한 날짜와 금액이 기억나서 그것만 제출했어요.
흔한 발급처가 아니라 상담사님도 확인하기 쉬우셨을 거라 믿어요.
1. 첫 번째 서류:
A4에 제 인적사항, 연락처, 현금영수증 정정을 요청한다는 간단한 설명, 그리고 KLM네덜란드항공에서 언제 얼마를 썼다는 정보를 기재하고 빈 공간에 신분증을 복사했어요.
그냥 이런 설명 없이 달랑 서류들만 보내면 업무 처리 하시는 분들이 힘드실 거에요.
2. 나머지 서류 3장:
각 통신사별 번호 가입일자와 해지일자가 나오는 서류를 보냈어요.
팩스번호 02-2161-2915로 보냈어요. (고객센터 담당자별로 번호가 다를테니 참고만 해주세요.)
국세청에서 상담 다음 날에 저렇게 팩스번호를 알려줘서 너무 좋았어요.
제가 메모한 팩스번호는 숫자 한 자리가 빠졌더라구요.
문자가 다시 안왔으면 팩스가 안갈 뻔 했어요.
국세청 고객센터는 일을 잘하시는 듯!
팩스를 제출하고 나서 얼마 안됐는데 126번으로 전화가 왔어요.
아까 LG에서 번호 가입일자가 나온 서류를 못받았잖아요.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상담사분이 통신사로 전화해서 확인을 하고 처리해주신대요.
개인정보 확인을 위해서 제가 엘지를 이용할 때 어떤 방법으로 납부했는지만 물어보세요.
XX카드로 자동이체 했다고 알려드리면 됩니다.
상담사님 극한직업.
너무 귀찮으실 텐데 일처리를 잘해주셔서 감동 받았어요.
그리고 1-2일 후에 현금영수증 정정처리가 완료됐다고 문자를 받았어요.
홈택스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제가 그동안 발급한 현금영수증이 쫙 뜨더라구요.
저는 통신사를 여러 군데 옮겨서 서류 발급이 진짜 귀찮았지만 생각보다 간단하게 제 잃어버린 현금영수증을 되찾았어요.
다들 현금영수증 번호 등록 안하신 분들은 번호등록, 정정요청할 건 있으면 정정하시길 바래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환급 받는 연말정산 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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